Resin Professional Server /Tomcat

톰캣 레진 웹로직  셋다 같은 jsp/servlet 엔진 즉 WAS(Web Application Server)라고 합니다.

똑같은 WAS인데 틀린점이라면 서비스 하는 기능의 성능이나 차이에 따라 무료 , 유료 인 셈이죠

여기서 웹로직 같은 경우는 name value가 있는 WAS로 유료이며 굉장히 비싸죠..비싼만큼 그에대한 기능을 많이 제공 하고요..

그에 반해 톰캣은 공개 버전이므로 웹로직에 비해 성능이나 기능이 많이 떨어집니다.
레진 같은 경우는 두가지 버전이 있습니다. GPL공개버전과 professional 상용버전이 따로 있습니다. GPL공개버전은 톰캣과 같이 공짜로 다운받아서 쓸수 있으며 professional 버전은 따로 라이센스를 구입해서 써야 하죠.. 여기서 professional 버전의 성능은 GPL버전의 약 50%의 성능이향상되고 웹로직에서 지원하는 모든 스펙과 기능을 다 제공 합니다.

저의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공짜로 쓰고 싶으시다면 톰캣보다 레진GPL 버전을 써보는게 좋으실겁니다. 다운로드는 http://www.caucho.com 에서 받으시면 되구요 현재 3.1 버전까지 나왔는데 나온지 얼마 안되서 3.0 버전을 받는 걸 권장합니다. 3.0버전은 jdk1.4, jdk1.5 버전을 다 지원합니다. 설치 하시면서 모르시는거 있으시면 네이버에서 레진 치면 설치 법 다 나와있더라고요..

2CPU (정가6,400,000)  할인 3,200,000 원 정도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