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dows 7 사용 중 대화형 서비스 감지 메시지 창

Windows 7 사용 중 대화형 서비스 감지 메시지 창이 나타나는 문제로 문의를 주셨습니다.

문의주신 내용의 경우, 대화형 서비스 감지 메시지 창은 특정 프로그램 및 장치 등이 Windows 에서 정상적으로 동작하는데에 호환 문제가 있을 때 발생할 수 있습니다.

작성하신 내용으로 보아 충분히 염려할 수 있는 상황일 수 있으나, 네트워크 침입 문제와의 직접적인 연관성은 없을 것으로 보이며, 해당 문제와 관련된 프로그램 또는 Windows 7 에 정상적으로 호환이 되지 않는 타 프로그램에 의해서 해당 관련 서비스가 활성화되어 발생했을 것으로 보입니다.

해당 문제의 원인이 되는 프로그램을 확인하려면, 대화형 서비스 감지 메시지 창의 하단에 있는 프로그램 세부 정보 표시를 클릭하여 해당 프로그램의 경로 및 이름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확인하신 후 해당 프로그램을 제거하시거나, 해당 프로그램 제조사에 문의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이미지

또한, Interactive Services Detection 서비스는 Windows 구성요소로써, 기본적으로 서비스 및 시스템 구성의 서비스에 포함이 되어있는 것이 맞습니다.
추가적인 내용이 있다면 하단의 [응답] 버튼을 눌러 회신해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참조 : https://answers.microsoft.com/ko-kr/ie/forum/ie7_6-windows_other/%EB%8C%80%ED%99%94%ED%98%95%EC%84%9C%EB%B9%84/ecbd0397-21b5-4c6d-98e5-3cf31211c154